카카오페이증권의 또 다른 하루가 시작되는 곳, 여의도 오피스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성장하는 카카오페이증권 크루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.

카카오페이증권의 또 다른 하루가 시작되는 곳, 여의도 오피스

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성장하는 카카오페이증권 크루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.

제목없음

제목없음

카카오페이증권의 또 다른 하루가 시작되는 곳, 여의도 오피스 문화 | 2025-04-16

지난 3월 31일, 카카오페이증권의 새로운 오피스가 문을 열었어요! 여의도 파이낸스 타워에 위치한 이 공간, 오늘은 여의도 오피스 구석구석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. 살펴보기에 앞서서, 한 가지 궁금한 것이 있죠. 🤔 : “왜 여의도에 새 오피스를 열었나요?”

기술의 판교, 금융의 여의도! 기존 판교 오피스가 AI와 테크 기반으로 금융 혁신을 주도하는 거점이라면, 여의도 오피스는 금융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에요. 카카오페이증권이 리테일을 넘어 투자은행(IB),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(PF), 채권 등 여러 영역까지 업무를 확장하면서, 금융의 중심지인 여의도에 또 하나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이죠. 현재 여의도 오피스에는 투자금융총괄, 리테일상품본부, 고객센터, 리스크팀 등 주요 조직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.

카카오페이증권 여의도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🏡

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, 귀여운 후드를 뒤집어 쓴 라이언이 먼저 반겨주는데요. 유스페이스, 판교 아지트, 여의도 오피스까지, 카카오페이증권이 가는 곳이라면 언제나 함께하는 든든한 친구랍니다. 그 옆에는 햇살이 가득한 라운지 공간이 있어요. 큰 창 앞의 긴 테이블과 푹신한 소파가 마련되어 있어서 마치 카페에 온 듯한 기분으로 자유롭게 업무를 하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답니다. 벽면 티커보드에서는 매일 국내외 주식 현황을 살펴볼 수 있어서 증권사의 아이덴티티도 톡톡히 느껴져요.

앞으로 이 라운지에서 판교 오피스와 격주로 캔미팅*, 사이먼 캐주얼 톡** 등 크루들이 함께 모여 어울리는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에요. * 캔미팅: 카카오페이증권의 타운홀 미팅 ** 사이먼 캐주얼 톡: 카카오페이증권 대표 사이먼과의 대화

제대로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 🧑🏻‍💻 여의도 오피스의 사무 공간은 브루클린(Brooklyn), 퀸즈(Queens)로 나눠져 있어요. 판교 오피스에서도 동일하게 사용되던 이름인데요. 카카오페이증권의 업무 공간은 월스트리트, 실리콘밸리, 팔로알토로 미국의 주요 비즈니스 허브에서 이름을 따왔어요.

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, 깔끔하면서 집중하기 좋은 분위기로 구성돼 있어요. 자리 곳곳에 라이언 풍선이 귀엽게 자리잡고 있는데요, 오피스 오픈 기념으로 사용했던 장식품들을 크루들이 각자의 자리에 가져다 놓으며 오피스 분위기가 한층 더 귀여워졌답니다. 오피스가 늘어난 만큼 화상회의도 잦아졌는데요. 판교에 있는 크루, 재택근무를 하는 크루와도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여의도 오피스의 모든 회의실에는 화상회의 장비가 설치되어 있어요. 이외에도 업무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1인 공간부터, 여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큰 회의실까지 다양한 업무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
저 오늘은 여의도에서 일하겠습니다! 🙋🏻‍♂️

퀸즈와 브루클린을 연결하는 복도 한편엔 스마트 오피스가 마련되어 있어요. 판교가 주 근무지인 크루들도 여의도에서 일할수 있도록 죄석마다 모니터와 키보드, 마우스, 충전기까지 풀세팅 되어 있답니다. 하루쯤 다른 공간에서 일하고 싶은 날, 혹은 여의도 근처에서 외부 미팅이 있는 날 유용하게 쓰이는 장소에요.

일하다 출출할 땐? Kostco로! 🍪 일을 하다 당이 떨어지거나 출출할 때가 있죠. 그럴 땐 카카오페이증권의 미니 편의점 Kostco에 들러보세요. 판교 오피스와 동일하게 여의도에도 Kostco가 있어요. 달달한 간식부터, 컵라면, 냉동식품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밖에서는 볼 수 없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크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공간 중 하나입니다.

판교 오피스와 달리 여의도 오피스에는 사내 카페(Kafe)가 따로 없는데요. 그래서 그 아쉬움을 채워주는 고급 커피머신이 있어요. 실제 카페 못지않게 다양하고 맛의 캡슐 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. 출근 후 아침시간, 그리고 점심 식사 후 시원하게 내려먹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다음 일과를 시작할 큰 힘을 주죠! ✋ 잠깐! 왜 Costco, Cafe가 아닌가요? 카카오페이증권의 Kostco와 Kafe 이름은 카카오의 ‘K’를 따서 지었어요. 모든 것은 K로 통한다는 위트있는 포인트입니다. 😉

제대로 쉬고, 제대로 일하자! 🧘🏻‍♀️ 제대로 일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. 바로 제대로 쉬는 것! 잠깐 눈을 붙이고 싶을 때, 조용한 냅룸(Nap Room)에 들어가 커튼을 살짝 닫고 누워보세요. 30분만 쉬어도 피로가 풀리고 업무 효율이 확 오를 거예요.

제대로 된 컨디션을 위해서 건강도 놓칠 수 없죠. 여의도 오피스에 처음 도입된 특별한 복지! 바로 비타민 디스펜서가 있어요.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고 건강 정보를 입력하면 똑똑한 디스펜서가 내 몸 상태에 맞는 6종 비타민을 조합해서 제공합니다. 출근하면서 “아 맞다 오늘 비타민 챙겼어야 했는데…” 싶을 때 아주 유용할 거예요. 실제로도 오피스 오픈 첫날부터 인기 폭발이었답니다!

우리가 만드는 오피스 이름 ✍🏻

모든 크루가 판교 오피스에 있을 때에는 오피스를 칭하는 별도 이름이 없었어요. 하지만 여의도 오피스 오픈과 함께 두 공간을 연결할 새로운 이름이 필요해졌습니다. 그래서 요즘 카카오페이증권은 오피스 네이밍 공모전이 한창이에요. 함께 머물게 될 공간인 만큼, 이름도 크루들이 직접 정한다면 더욱 의미 있을 것 같아요. 과연 어떤 이름이 탄생하게 될지 기대되네요!

카카오페이증권의 또 다른 하루가 시작되는 곳 ☀️ 지금까지 카카오페이증권의 새로운 공간을 함께 둘러보았어요. 저희는 여의도 오피스 개소를 카카오페이증권의 '제2의 도약'이라고 표현하곤 하는데요. 이 공간에서 고객이 제대로 돈 버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지 않으신가요? 카카오페이증권의 도약에 함께하고 싶다면 지금 채용 공고를 확인해 보세요!

프로모션 - 1

새로운 오피스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다면,

채용 공고 보러 가기 🚀

제목없음

🏠 블로그 홈